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범일동 맛집 강원도산골손칼국수 따뜻한 국물이 최고

by 마리타임 2023. 1. 28.
반응형
SMALL

범일동 평화시장 근처에 위치한 강원도산골손칼국수 맛집이다. 이곳은 젊은 사람들보다 시장을 방문한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는 칼국수가게이다. 한 그릇에 5,000원이면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는 저렴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아마 이 가격도 오른 가격일터, 예전에는 3,000~4,000원 정도 가격대였지 않았나 예상해 본다.

 

나는 곱빼기를 주문했다. 곱빼기는 기본 가격에 1,000원을 더하면 된다. 곱빼기를 먹어보고 배가 안 부르면 공기밥을 추가로 주문하려고 했는데, 칼국수만 먹어도 너무 배가 불렀다.

리모델링을 한듯한 가게 내부이다. 보통 오래된 맛집은 리모델링을 하면 그 맛의 명성이 한풀 꺾이게 마련인데, 이곳은 리모델링 후에는 한결같이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는 범일동 맛집 강원도산골손칼국수이다. 실내는 테이블 두줄이 쭉 배치되어 있는 기다란 사각형처럼 되어 있다. 가게의 위치가 2층이라 무릎이 아픈 어르신들이나 손님들은 방문하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 착한 가격이다. 요즘 물가가 많이 상승하는데 이곳 칼국수 가격은 오르지 않았으면 좋겠다. 여름에 김치말이 국수도 먹어보았고 비빔손칼국수도와 감자만두도 먹어보았는데 전부 먹을만했다. 그래도 뭐니 뭐니 해도 기본 손칼국수가 제일 맛있었던 것 같다. 

 

손칼국수의 국물 자체는 시원한 육수를 베이스로 한다. 기호에 따라 매운맛을 첨가할 수 있는 다진 땡초를 그릇에 담아주는데, 처음에는 멸치로 우려낸듯한 시원한 국물의 맛을 보다가 칼국수를 반쯤 먹었을 때 땡초를 조금 넣어서 칼칼한 맛을 느껴보는 방식을 추천한다.

칼국수를 배부르게 먹고 사무실로 걸어오는 길에 동천의 빛깔이 이뻐서 찍어보았다. 겨울이 되면 이곳 동천강물의 빛깔이 참 곱다. 마치 지중해(?)의 애매랄드 빛을 보는 것 같은데 동천의 물은 지중해처럼 투명하지 않다는 것이 맹점이다ㅋㅋ여름이 되면 이곳은 또... 잔잔한 악취를 풍기겠지.

 

범일동이나 범일동 평화시장에 들른다면 이곳 범일동 맛집 강원도산골손칼국수를 꼭 들어서 따뜻한 칼국수 한 그릇 해보시기를 강력 추천한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