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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신차 출시 정보

아이오닉7 예상보다 빠른 내년 상반기 출시! 1회 충전으로 500km이상 주행

by 마리타임 2022.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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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국가대표 장기렌트입니다!

 

현대 아이오닉7의 출시가 예상보다 빨라질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원래 내년 하반기 예정이었지만, 현대 소식통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아이오닉7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던 터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제가 아이오닉7을 기다리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아이오닉7 콘셉트카에서 보여준 거주 공간으로써의 가능성 때문이었습니다. 기존 차량들은 이동수단으로써의 목적이 대부분이었지만, 차체에 대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하고 넓어진 공간으로 인해 앞으로 차량은 단순 이동수단에서 거주 공간으로써의 의미도 가지게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아이오닉7 콘셉트카는 바로 그러한 자동차 활용에 관한 변화된 패러다임을 아주 잘 보여주는 자동차입니다.

 

내년 상반기 양산되는 아이오닉7에서 콘셉트카에서 보여준 그런 거주공간의 기능을 과연 구현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되겠지만,

 

어쨌든 예정보다 빠른 출시가 결정된만큼 기대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7은 5, 6와 같은 E-GMP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간에 대한 확장성은 충분한 편입니다. 기존 내연기관과 비교한다면 준대형 SUV 인 팰리세이드 수준인데요, 전기차 특유의 미친 공간감은 내연기관의 그것보다 더 좋을 듯합니다.

 

또한 기존 전기차량들과 다르게 배터리는 100 kWh급 대용량이 얹힌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주행거리는 500km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국내 제조사인 SK온 배터리가 사용된다고 하네요~

 

기존 아이오닉5나 6와 마찬가지로 기본트림에는 후륜 싱글 모터가 적용되고, 상위 트림으로 가면 듀얼 모터 사양이 있겠네요. 

 

사륜 구동의 합산 출력은 313마력으로 예상이 되는데, 큰 차체에 적당한 출력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보닛 아래로 길게 일자로 뻗은 주간 주행 등과 범퍼 하단에 세로로 배치된 수직형 헤드램프 등의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어 양산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을 영역이라 호불호가 나뉩니다. 개인적으로 신형 그랜저도 좋아 보이고, 아이오닉5도 이쁘게 보는 디자인 취향이라 이번 아이오닉7의 디자인도 무척 좋아 보이네요.

 

현대차의 아이오닉7 내년 상반기 성공적인 출시를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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