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만하나?!

발목보호대 추천 말레오다인 S3 이용후기 (아킬레스건 파열 환자에게 좋은)

by 마리타임 2022. 8. 19.
반응형
SMALL

아킬레스건 파열을 겪고 수술을 하고 재활을 하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추천 발목보호대 말레오다인 S3이다. 정가 16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보호대 중에서 고가 제품에 속한다.

 

말레오다인 S3의 사이즈는 1호 기준 발 크기가 225~260mm 기준 1호를 착용하라고 나와있는데, 이 보호대가 필요했던 7월 말쯤에는 1호 사이즈는 품절로 인해 주문을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고 어쩔 수 없이 265~300mm 기준인 2호 제품을 어쩔 수 없이 구매를 하였다.

 

말레오다인 S3  착용 모습. 

말레오다인은 압박하는 끈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발의 크기가 조금 작은 남자 성인은 한치수 큰 것을 신어도 무리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말레오다인S3의 진가는 걸을 때 발목을 잡아주는 기능에서 그 진가가 빛나는 것 같다. 실제로 보호대를 착용하고 걸을 때는 아킬레스건의 당김이 덜해서 좀 더 똑바로 곧게 걸을 수 있다.

 

발목보호대를 빼고 맨발로 보행하는 것과 비교해서 보행의 기능적인 면을 많이 어시스트해준다고 보면 되지만, 이는 재활환자에게는 약이 될 수도 혹은 반대로 독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즉, 보호대로 인한 지지의 힘이 크기 때문에 근육 자체의 힘을 기르기에는 한계가 느껴진다고나 해야 할까?

 

그래서 발목보호대 추천 말레오다인 S3는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 수술 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보행을 할 때 안정적인 움직임을 원하시는 분
  • 아킬레스건 봉합 수술 등으로 어느 정도 보행은 가능하나, 재파열 등 위험한 상황에서 본인 발목의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은 분

 

나도 아킬레스건 파열 후 봉합 수술을 받고 현재 재활을 앞두고 있는 환자로서 말레오다인 S3는 아침에 아킬레스건이 많이 굳어 있어서 보행하기 부담스러울 때, 착용해주면 한결 부드러운 보행을 할 수 있는 훌륭한 보조기구이다.

 

165,000원이라는 금액이 조금은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재활 커뮤니티 같은 곳에서는 중고로 저렴하게 올라오는 물건들도 있고,

 

새 제품으로 구매했더라도 깨끗하게만 사용한다면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되팔 수도 있어서 실제로 내가 지불하는 가격은 5-6만원 선으로 보면 된다.

반응형
LIST